플랫폼 정책: 기초


플랫폼 구성요소

참조 목록

참고사항

Google 애널리틱스 플랫폼에는 수집, 구성, 처리. 보고 등 네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 수집: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웹사이트, 모바일 앱 또는 측정하려는 다른 디지털 환경에 Google 애널리틱스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는 자바스크립트 추적 코드를 사용하겠지만, 모바일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SDK라고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사용합니다. 추적 코드가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실행될 때마다(예: 사용자가 웹사이트 페이지나 모바일 앱의 화면을 로드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서 해당 활동을 기록합니다. 먼저, 추적 코드는 조회된 페이지의 제목 등 각 활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는 조회수로 패키징되어 다음 단계인 데이터 처리를 위해 Google 서버로 전송됩니다.

  • 구성 및 처리: 데이터를 처리하는 동안,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설정(구성)을 사용하여 컬렉션의 원시 데이터를 변환합니다. 예를 들어, 직원에게 발생한 데이터를 삭제하라고 Google 애널리틱스에 알리는 필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진행되는 동안 Google 애널리틱스에서는 이 데이터가 보고서 계산에 사용되지 않도록 직원에게서 발생한 조회수를 모두 삭제할 것입니다.

  • Google 애드워즈, Google 애드센스 및 Google 웹마스터 도구와 같은 다른 Google 제품에서 데이터를 보고서에 직접 가져오도록 Google 애널리틱스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Google 이외의 다른 소스(예: 자신의 내부 데이터)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도록 Google 애널리틱스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처리 단계가 진행되는 동안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러한 모든 데이터 소스를 병합해 결국 계정에 표시되는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데이터가 처리된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에게 발생한 데이터를 제외하는 필터를 설정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는 보고서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되고 나중에 복구할 수 없습니다.

  • 보고: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를 완료한 후, 사용하기 쉬운 보고 도구와 데이터 시각화를 포함하는 보고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애널리틱스 핵심 보고 API를 사용하여 체계적으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PI를 사용하면 나만의 보고 도구를 만들거나 타사 보고 도구로 직접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모델

참조 목록

참고사항

Google 애널리틱스에 사용되는 기본 데이터 모델에서 사용자(방문자)는 일정 기간 동안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하며, 사이트 또는 앱 참여는 계층 구조로 나뉘어집니다. 상호작용의 세 가지 수준은 각각 사용자 참여의 특정 범위를 정의합니다.

  • 사용자(방문자) -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예: 사용자가 이용하는 브라우저 또는 휴대전화 )
  • 세션(방문) -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활동한 기간
  • 상호작용(조회) - 애널리틱스 서버에 GIF 요청(조회)을 전송하는 개별 활동. 개별 활동은 일반적으로 페이지뷰에 해당하지만, 다음과 같은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뷰
    • 이벤트(예: 동영상 버튼 클릭)
    • 거래
    • 소셜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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