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이해하고 사용하기




Google 애널리틱스 작동 방식

참조 목록

참고사항

Google 애널리틱스 시스템에는 데이터 수집, 구성, 데이터 처리 및 보고 이렇게 네 가지의 주요 구성요소가 있습니다.

  • 수집: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웹사이트, 모바일 앱 및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된 환경(예: 키오스크 또는 POS 시스템)에서 사용자 상호작용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하나의 정보 패키지는 '조회' 또는 '상호작용'이라고도 합니다. 사용자가 Google 애널리틱스로 태그가 추가된 페이지를 볼 때마다 '조회'가 전송됩니다.

  • 모바일 앱의 경우 추적하고자 하는 각 '활동'에 추가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휴대기기가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데이터가 항상 실시간으로 수집 서버에 전송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기기가 인터넷에 재연결될 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조회수'를 저장하고 서버에 디스패치할 수 있습니다.

  • 처리: 사용자에게서 발생한 조회수가 Google 서버에서 수집된 후 그다음 단계는 데이터 처리입니다. 이는 원시 데이터를 유용한 것으로 변경하는 '변환' 단계입니다.

  • 구성: 이 단계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는 필터와 같은 구성 설정을 원시 데이터에 적용합니다. 데이터가 처리되면 이 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데이터가 처리되어 데이터베이스로 삽입된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보고 : 일반적으로 www.google.com/analytics에서 웹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애플리케이션 코드 및 핵심 보고 API를 사용하여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서 데이터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키 측정항목 및 측정기준 지정

참조 목록

참고사항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에는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표에서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을 볼 수 있으며, 이 표에는 하나의 특정 측정기준에 대한 값의 목록을 포함하는 첫 번째 항목과 그에 상응하는 측정항목을 표시하는 나머지 항목이 있습니다.

  • 측정기준은 사용자, 사용자 세션 및 행동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 측정항목은 사용자, 세션 및 행동의 정량적 측정 요소이며, 수치 데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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